2010. 2. 24. 14:11


1위 김연아 (쇼트프로그램 세계신기록)
2위 아사다마오(+ 4.72)
3위 조애니 로셰트(7.14)
4위 안도미키(13.74)
5위 레이첼 플랫(13.86)

16위 곽민정

연아선수, 마오선수 (사실 라이벌이라고 생각진 않는데 자꾸 갖다 붙이니까..) 모두 좋은모습 보여주면서 쇼트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는데요.
사실 마오선수나 연아선수나 부담감이 장난 아니었을텐데 둘다 큰실수 없이 멋진 모습 보여줘서 대견하네요
마오선수는 그렇게 부르짖던 트리플악셀을 랜딩에 성공하면서 활짝 웃어보였는데요.. 연결토는 완전한 다운감이었는데(리플레이 할때도 방상아 위원이 다운받을거 같다고 말했죠) 프로토콜상으로는 인정받은걸로 나오네요 -_-; 에휴.. 마오선수만 나오면 관대해지는 심판진의눈.. 미리암의 힘이네요 ㅋㅋ

연아선수는 직선스텝 마지막에 스핀으로 들어가면서 살짝 멈칫한게 옥의 티라면 티인데 그래도 흔들리지 않고 잘 마무리 해줘서 나쁘지 않은 결과를 받았다고 보입니다. (언제나 연아선수한테만은 짜디짠 심판진들 -_-)
점수 나온결과를 보니 마오선수가 73.78점을 맞으면서 올시즌 최고의 성적을 냈는데요.. 사실 연아선수의 꽉찬 프로그램과 여기저기 중간중간 안무를 다 생략한 마오선수의 프로그램이 구성점에서 1.52점 밖에 차이가 안난다는것은 좀 납득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프로토콜(출처:벤쿠버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아사다 마오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프로토콜(출처: 벤쿠버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마오선수의 경우 점수를 전체적으로 많이받은 경향은 있지만(에휴 떨어질줄 모르는 저놈의 PCS) 일단 클린했지만 연아선수보다 한수 아래라는걸 증명하는 경기였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거 같네요.(언론사에서 제발제발 더이상 라이벌드립 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_-;)


조애니 로셰트 선수는 점프들을 깨끗하게 성공하면서 자신의 퍼스널 베스트 (71.36점)를 경신했습니다.
어머니를 잃은 슬픔을 꾹참고 연기한후에 울먹울먹 하는데 참 마음이 아팠네요.


조애니 로셰트 쇼트프로그램 프로토콜(출처:벤쿠버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자.. 이제 우리의 막내 곽민정 선수 얘기를 좀 해봅시다.
민정선수 두번째 점프인 트리플살코에서 살짝 랜딩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다른요소는 다 무난하게 잘 해냈다고 보이네요. 첫 올림픽이고, 두번째 국제대회(4대륙포함)라는걸 생각한다면 놀라운 성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열심히 준비했을지 눈에 선하게 보이네요.

곽민정 선수 쇼트프로그램 프로토콜 (출처: 벤쿠버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키스앤 크라이존에서 코치를 쿡 찌르며 해맑게 웃는 곽민정선수 너무너무 귀엽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사실 많은분들이 프리에 진출만 해도 대단한거라고 했는데(민정선수 나이도 어리고 국제대회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민정선수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그렇게 얘기하신분들이 많았지요) 프리스케이팅 출전권을 가뿐하게 얻어냈으며 (쇼트 30명 선수가 경기->24명만 프리스케이팅 출전권이 주어짐) 쇼트프로그램 에서 16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룹니다. 연습때 민정선수한테 고래고래 소리를 질렀다는 엘레나 글레보바 선수보다 거의 3점에 가까운 점수를 더 받으며 자신의 존재를 입증했네요.
본인의 퍼스널베스트에는 못미치는 점수였지만 프리에서도 잘 해내리라고 믿습니다^^ 아이코 귀여워라.. 프리에서도 담담하게 잘 해내길 바랍니다!!

안도미키선수는 소문만 무성했던 3lz-3Lo를 시도했는데요 두번째 연결점프에서 다운그레이드 받으면서 GOE를 감점받았네요
이번에도 바뀐 쇼트프로그램 의상 .. 전 사실 의상보다 화장을 연하게 한게 더 나았다고 보네요 ㅋㅋ 만날 뮤지컬배우 화장하고 나오더니.. 드디어 그 고집을 버린 모냥..

안도미키 선수 쇼트프로그램 프로토콜(출처: 벤쿠버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사실 안도미키 선수는 벌써 부메랑을 맞은건지;; 프로토콜보니깐 아주 점수를 잘도 갉아먹었네요.. 뭐 프리스케이팅 도둑안무 기대하겠습니다 뭐.. 윌슨샘께 안무비 왜안주나 몰라 쳇..

이번 쇼트프로그램은 전체적으로 여자선수들 컨디션관리를 얼마나 잘했는지 보여줬던것 같습니다. 눈에띄게 실수하는 선수가 거의 없었습니다. (아키코 선수 아깝게 손을 짚긴했지만..) 탑여싱들이 얼마나 올림픽에 집중했는지 잘 보여준것 같네요
선수들 프리에서도 좋은모습 보여주길 바랍니다~!
Posted by H.M